환상 드리블 골 문선민, 8월 K리그 'G MOMENT AWARD' 수상

팬 투표서 69%의 득표율 획득, 광주의 윌리안이 2위

이승열 기자 | 기사입력 2020/10/20 [11:56]

환상 드리블 골 문선민, 8월 K리그 'G MOMENT AWARD' 수상

팬 투표서 69%의 득표율 획득, 광주의 윌리안이 2위

이승열 기자 | 입력 : 2020/10/20 [11:56]
스포원,스포츠,경기,국내축국,해외축구,문선민,K리그,gmomentaward,상주상무,이달의골

▲ 8월 K리그 'G MOMENT AWARD'를 수상한 문선민  © 한국프로축구연맹

 

상주상무의 에이스 문선민(28)이 K리그1 8월 'G MOMENT AWARD(게토레이 승리의 순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은 19일 홈페이지를 통해 상주의 문선민이 8월 ‘G MOMENT AWARD' 수상자로 결정됐음을 공식 발표했다. 'G MOMENT AWARD'란 K리그가 스포츠음료 브랜드 게토레이와 손을 잡고 올해 신설한 상으로, 매월 승리팀 중 가장멋진 골을 기록한 선수에게 주어진다.

 

문선민은 8월 9일 펼쳐졌던 15라운드 부산전에서 후반 28분 특유의 빠른 스피드와 개인기로 수비수 여럿을 제친 뒤 골을 성공시켰다. 문선민의 이 골은 팬 투표에서 69.5%의 득표율을 획득해 광주의 윌리안을 제치고 8월 'G MOMENT AWARD‘에 선정됐다.

 

'G MOMENT AWARD‘ 시상식은 17일 대구전이 열렸던 상주시민운동장에서 진행됐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시상식은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상주 어린이 팬의 축하 영상이 함께 송출됐다. 이 날은 상주상무가 상주시민운동장에서 치르는 마지막 K리그 경기였기에 그 의미가 더욱 깊었다.

 

연맹은 향후 올해 월별 'G MOMENT AWARD' 수상자들을 대상으로 팬 투표를 실시하여 올 시즌 최고의 'G MOMENT’를 선정할 계획이다.

 

[스포원=이승열 에디터] 

스포원 /
이승열 기자
seungyoul119@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