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 FC 아카데미 코리아, 대전•수원센터 초등부 선수반 공개테스트 실시

장학선수 선발하고 2021시즌부터 각 리그 및 대회 참가 예정

강수현 기자 | 기사입력 2020/10/13 [16:50]

리버풀 FC 아카데미 코리아, 대전•수원센터 초등부 선수반 공개테스트 실시

장학선수 선발하고 2021시즌부터 각 리그 및 대회 참가 예정

강수현 기자 | 입력 : 2020/10/13 [16:50]
스포원,스포츠,경기,리버풀FC,아카데미코리아,공개테스트


리버풀 FC 아카데미 코리아가 2021시즌을 대비하기 위하여 오는 10월 24일과 25일 양일간 대전에 위치한 지수체육공원 풋살장과 수원에 위치한 에스빌드 풋살파크에서 7세부터 12세를 대상으로 초등부 선수반(Competitive Division) 공개테스트를 실시한다.

 

지난 2017년 세종시에 설립된 리버풀 FC 아카데미 코리아는 12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리버풀 FC의 철학 ‘The Liverpool Way’ 와 영국 리버풀 FC 아카데미와 동일한 커리큘럼으로 높은 수준의 차별화된 선진 축구 교육을 국내에서도 받을 수 있는 축구 아카데미로 현재 세종, 대전, 수원에서 훈련 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특히, 초등부 선수반이 운영되고 있는 대전과 수원 센터는 UEFA 라이센스를 보유한 외국인 감독들이 상주하여 선수 선발 및 교육을 담당하며, 선발된 선수들에게는 영국 현지와 동일한 리버풀 FC 아카데미 Competitive Division 정식 훈련 프로그램이 적용되며, 영국 현지 캠프 및 다양한 해외 교류 훈련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축구 실력이 월등히 뛰어난 선수들은 영국 리버풀 FC 아카데미에서 정식 파견된 Peter Fordham 총감독 및 리버풀 FC 아카데미 코리아의 추천으로 리버풀 FC 공식 트라이얼을 추진하며, 수원 센터 U12 팀은 대한축구협회 1종 클럽으로 등록 완료되어 2021시즌부터 각종 연령별 리그 및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금년에 합류하는 선수들에게는 특별 장학 혜택이 적용(연령 및 그룹별 상이)되며, 특히 U10-U12 연령대 골키퍼(GK) 포지션은 교육비 전액을 지원하는 장학 선수를 선발할 예정이어서 미래의 알리송 골키퍼를 꿈꾸는 재능과 잠재력이 있는 골키퍼 자원들의 많은 지원과 참여가 기대된다. 

 

공개 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리버풀 FC 아카데미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포원=강수현 기자]  

스포원/
강수현 기자
ksh@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많이 본 뉴스